반응형

이번에 살펴 볼 골프클럽은 남여주cc에요
남여주cc 는 다들 알고 있으시겠지만 회원제 골프클럽이 아닌 퍼블릭골프장 이에요
퍼블릭임에도 회원제 못지않게 잔디 관리가 잘 되어 있기로 유명하구요
국민체육공단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다른 골프장에 비해 그린피가 저렴한편이니
같이 라운딩 하실 분들과 함께 예약에 도전해야 예약 성공률을 높일 수 있어요 ㅎㅎ

부디 예약 성공하는 날 날씨도 쨍쨍하길 바래요~

남여주cc
남여주gc
남여주골프클럽


예약을 잘 하셨다면 이번엔 코스를 알아볼게요
남여주cc는 가람코스, 마루코스, 누리코스 이렇게 3개의 코스에 27개 홀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린이 좌,우 2개로 운영되니 참고하세요~(이래서 잔디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거겠죠?^^)

코스 이름이 가람, 마루, 누리 모두 순우리 말로 되어 있어 너무 정감가고 예뻐요
저는 이 단어들을 많이 들어 봤지만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몰랐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정확히 알게 됐네요

남여주cc 코스


첫번째로 알아 볼 코스는 '강이나 호수를 뜻하는 순우리말'인 가람 코스부터 알아볼게요

가람코스 1번 홀

가람코스의 1번 홀 이름은 '즐거운'이란 뜻을 가진 라온 이에요
홀 이름 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라이버를 날릴 수 있도록 넓은 페어웨이를 가진 파4 홀 이니
골린이도 마음껏 휘두르고 가실께요
단 좌측이 OB라인이니 욕심내지말고 그냥 넓은 페어웨이 중간으로 날려요


가람코스 2번 홀

짧은 파4홀이라 저도 투온을 노려 버디퍼팅 한번 도전 해볼만한 홀이에요
거리도 짧지만 내리막 경사가 있어 더 가깝게 느껴질 꺼에요


가람코스 3번 홀

3번 홀은 멀어요~ 화이트에서 525,535m 인데 그래도 파6이니 큰 부담없이 치면 되요
단 티샷 할 때 제가 싫어하는 물이 있어요 연못... 보기엔 참 좋은데 왜 티샷 할 때 앞에 있을까요...?;;;
그래도 다행인건 연못을 넘기기에 먼 거리는 아니니 정확하게만 친다면 좋은결과 있을꺼에요


가람코스 4번 홀

남여주cc 가람코스 4번 홀은 3번 홀에 이어 또!! 연못이 바로 앞에 있어요
이쯤 되면 코스 이름이 생각나죠? "가람:강이나 호수를 뜻하는 순우리말" ;;
해저드지역을 잘 피해야하는 파4홀이구요
그나마 다행인건 페어웨이가 넓어 힘좀 넣고 쳐도 되요
저같은 골린이분들은 힘 들어가면 더 안맞겠지만요;;


가람코스 5번 홀

이번에는 파3홀인데 걍 연못만 넘기면 되요
그린이 좌,우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고 하지만 그런것 보다 저는 연못넘기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남여주cc에 가람 코스 답게 멘탈 털림;;
백돌이 화이팅!!


 

가람코스 6번 홀

가람코스 6번 홀은 우선 페어웨이 중앙 공략이 중요해요
좌측은 연못이고 우측은 오비지역에 벙커도 있으니 페어웨이 중간으로 잘 공략해요
다행이 페어웨이가 좁진 않아서 성공적인 티샷을 날릴 수 있을 꺼에요


가람코스 7번 홀

7번홀은 파3이고 연못이 있어 아름다우면서도 마음은 착찹해요
게다가 그린 위치가 좌측이면 벙커까지 신경써야 하니 난이도가 더 올라가요
우리 골린이 분들을 꼭 우측 그린이길 바랄께요


가람코스 8번 홀

파4홀이에요 거리가 길지않고 페어웨이가 넓어 편안한 마음으로 치면되요
단 좌측,우측 모두 OB지역이니 잘 쳐야겠죠?
티샷 드라이버를 벙커 근처로 붙이면 최고구요
너무 좌측으로 붙으면 연못이 너무 크게 보이니 주의하세요


가람코스 9번 홀

가람코스의 마지막인 9번 홀 하예진 이에요
하늘처럼 높은 뜻과 예쁜 마음을 지녔다는 뜻이라는데
저는 그냥 왜 내 머리가 하예진 거 같을까요;;

9번홀 공략을 위해서는 멋진 드라이브샷이 필요해요
벙커를 피하기 위해 벙커 거리와 나의 비거리를 확인하고 페어웨이의 목표지점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그런거 보단 우선 잘 치고 벙커에 빠지지 않길 바하는게 더 현실 적이에요
파5 이기 때문에 실수하지 말고 한타한타 신중하게 날려보아요


이렇게 남여주cc 가람 코스 공략을 위해 살펴 봤는데요
1,2,9번 홀을 제외하면 모두 연못과 함께하게 되니 참 좋네요;; ㅎㅎ
남여주cc날씨만 괜찮다면 멋진 경치와 좋은 공기, 다 좋지만 그 외에
홀 이름이 모두 예쁜 순우리말로 되어 있어 색다른 느낌으로 너무 좋았어요

아 남여주cc 위치 주소와 연락처 알려드릴게요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가여로 532
대표번호 : 031.880.6700

남여주cc 위치

남여주cc 강남권에서 50분, 원주에서 30분, 장호원에서 20분 이라고 안내는 하지만 이건 차가 밀리지 않는 시간인거 아시죠?
일찍일찍 출발 합시다!!!


그린피/캐디피/카트사용료

남여주cc 그린피는 평일 15만원 주말 19만원이에요
최근에 그린피가 올랐지만
퍼블릭 골프장에 평일임에도 20만원 넘어 가는 곳들이 많아지는데 비하면 그린피가 괜찮은 편이구요
잔디 상태도 페어웨이나 그린 모두 잘 관리 되고 있으니 가성비 좋은 골프장으로는 남여주cc가 좋아요
카트 사용료와 캐디피는 8만원, 13만원이니 이것도 저렴한 편이니 예약이 쉽진 않겠죠? ㅎㅎ


예약은 남여주cc 골프클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구요
매주 월요일 1시에 3주뒤 일정을 예약 할 수 있어요
서울 근처 퍼블릭 골프장에 그린피도 착하고, 잔디상태좋고, 경치좋고, 다 좋으니 예약하려면 경쟁을 해야해요
몇분이면 예약이 끝나는 만큼 혼자 도전하지 마시고 함께 라운딩 할 분들과 같이 도전하세요!!

참고사항으로 예약했다가 위약시 패널티 규정이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남여주gc 예약 위약

남여주cc 맛집은 다른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주변에 맛집이 많아서 이 글에 함께 쓰기에는 내용이 넘 많네용 ㅎㅎ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