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시세가 급격하게 올라가게 되면서 내집마련을 위해 조급해 진 분들이 많을꺼 같아요

그러다보니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가격외에 실제로 거래된 거래가가 궁금하다면

국토교통부에서 알려주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해보는게 필요하겠죠?

그래서 그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먼저 검색창에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 라고 검색하게되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는 사이트가 나오는데 클릭하시면 되요

 

참고로 검색할 때 "국토"라는 단어를 쓰다보면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라는 단어가 

연관검색어로 추천되어 나오는데 국토해양부가 국토교통부로 바꼈으니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로 검색하든 상관없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검색됩니다


홈페이지에 첫화면 인데요 상단에 보시면 아파트, 연립/다세대(빌라), 단독/다가구(단독주택), 오피스텔, 토지 등

안내해 주는게 많으니 공금하다면 다른것도 알아보시구요

이번에는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거니 그 중에서 아파트를 클릭 합니다


아파트를 클릭하게 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에 핑크색으로 박스쳐 놓은 부분에 실거래가를 확인하고자 하는 아파트 지역과 아파트명을 넣으면 되는데

저는 이 사이트를 확인할 때 확실히 선택한 아파트만 보고자 하는게 아니였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했어요

지도에 보면 파란색 동그라미안에 숫자가 있고 아파트 그림을 한 붉은색 아이콘이 있는데요

파란색 동그라미는 여러개의 아파트가 현재 지도 축척상 아이콘을 표시하기에 겹쳐보여 나오는 그림이에요

지도를 확대하거나 파란색 동그라미를 누르시면 겹쳐진 아파트 목록이 보일꺼니까 선택해서 확인하시면 되요


좀더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특정 아파트를 정해서 확인 한번 해 볼까요?

아파트는 실거래가 변경을 잘 확인하기 위해서 제가 거래량이 좀 있는 아파트를 선택했는데요

바로 부천시 옥길동에 있는 호반베르디움 아파트에요

이렇게 실거래가 확인을 위해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 호반베르디움 아파트를 선택해여 클릭하게되면

아파트 지도가 보이는 화면에 창이 뜨면서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해요

매매가 뿐만아니라 전월세도 확인 가능하구요

거래년도, 면적, 금액대 별로 필터가능하니 필요한 정보로 확인해보시면되구요


최근 1~2년 사이에 아파트 가격이 정말 하늘높은지 모르게 많이 올랐죠?

서울이 아닌 부천에 있는 이 아파트 단지의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2021년 1월부터 최근까지 얼마나 올랐는지 알아보자구요

2021년 1월달에는 전용면적 97.98m2 인 호수가 8억4천5백만, 8억 7천만원에 거래가 되었네요

84.99m2는 8억4천만원에 거래 신고를 했다가 해제에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건 거래 신고 후 계약파기를 했거나 수정을 했을 때 이렇게 표시되니까 참고하시구요

2월달에는 97.98m2 면적 29층이 8억6천5백만원으로 신고되었네요

그리고 3월에는 9억원으로 많이 올랐어요

한달만에 3천5백만원이 오른 가격으로 매매가 됐네요;;

물론 동의 위치에 따라 금액차이는 나겠지만 1달만에 많이 올랐어요

 

4월에는 해당면적이 없으니 패스하구요

5월에는 2층이라 비교적 시세가 낮은 저층임에도 9억4천9백만원으로 3월에 비해 4천9백만원이

높은금액으로 실거래가 신고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6월에는 드디어(?) 10억원을 찍었네요 ㅎㅎ

이 아파트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기분좋은 내용이지만

내집마련을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는 힘빠지는 내용이죠...;;

부동산 가격이 미치긴 했어요

7월은 10억7천5백만원으로 또 올랐구요

8월에는 11억원, 9억9천5백만원으로 거래됐어요

9억9천5백만원은 2층이라 10억원이상을 받진 못했는데요 그래서 비교적 저렴해 보일 수 있지만

이것도 5월에 9억4천9백만원으로 거래됐던거에 비하면 3개월 동안 4천6백만원이 올랐어요

그리고 최근 시세인 9월에는 해당면적이 11억7천9백만원에 거래된건데 3층이네요 ㅎㅎ

지난달 26층이 11억원이였던걸 생각하면 정말 "헉!!" 하는 소리가 납니다

 

1월에 8억 초중반에서 9월 11억 후반까지 8개월동안 3억이 올랐으니 많이 올랐죠?

제가 2020년 꺼는 안보여 드렸는데 2020년1,2월에는 6억후반에서 7억원 초반이였으니

2020년 부터 생각한다면 거의 5억원 가까이 올랐어요

역쉬 대한민국에서는 부동산이 답인가요? ㅎㅎ

 


이렇게 옥길동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해 봤는데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는게 어려운건 아니니까

궁금한 아파트단지 있으시면 국토부 통해서 실거래가 조회 해 보시면 되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